WFWP

women's federation for world peace

OUR VISION

여성들의 협력과 연대로 지속가능한 평화문화에
기반한 인류 한 가족 평화 세계를 실현한다.

OUR MISSION

여성역량강화01

가정, 지역사회, 국가 그리고 세계를 변화시키는 리더이자 피스메이커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한다.

평화환경창조02

미래세대와 인류의 번영을 위해 교육, 가정의 가치회복, 파트너십, 화해와 협력, 인도주의적 봉사를 통해 인종, 문화, 종교를 초월한 평화 환경을 창조한다.
WFWP
한학자총재

최 영 선

세계평화여성연합
한국 회장

세계평화여성연합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세계평화여성연합 한국 회장 최영선입니다.


세계평화여성연합은 1992년 창설 이후 전 세계 127개국에 지부를 두고 여성의 역량 강화와 인도주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립 5년만인 1997년에 UN 공보국(UN DPI)과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에 등록되어 UN 경제사회이사회 포괄적협의지위를 획득하였으며, 매4 년마다 심사를 통해 현재까지도 그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세계평화여성연합이 창립된 지 벌써 30년이 되었습니다.
지난 30년간 우리 여성연합은 회원들과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무한한 헌신과 활동으로 전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인류 한 가족 평화 세계’의 비전을 실천해 왔습니다.


이제 세계평화여성연합은 새로운 30년을 바라보며 더 힘찬 도약을 하고자 합니다.
DMZ PEACE ZONE 프로젝트로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다시 불어올 수 있도록 교류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전 세계 110여 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구호·나눔 프로그램으로 국제사회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를 달성하는데 함께 하겠습니다.
글로벌여성지도자네트워크(GWPN)을 통해 공익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여성 지도자들과 교류하며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나은 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여성 네트워크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세대를 발굴하고, 역량을 키워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계평화여성연합과 함께 지속 가능한 평화 세계로의 발전을 위해 동참해 주시는 여러분 한 분, 한 분에게 무한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여성이 평화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세계평화여성연합 한국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