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호나눔 | 유엔의 날 기념 제8차 전국 동시 봉사활동


24.jpg

세계평화여성연합(이하 여성연합)은 제 79주년 유엔의 날을 기념하며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지킴 캠페인 ‘제8차 전국 동시 봉사활동 줍깅’을 10월 21일부터 10월 27일까지 1주간 전국 210 지역에서 3,212명의 지역주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본 봉사활동은 ‘하나뿐인 지구, 한 번뿐인 지금’이라는 이름 아래, 유엔의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13번 ‘기후 행동’을 실천하고 기후변화 대응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전국 지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참가자는 ‘줍깅’ 활동에 앞서 봉사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며 자원봉사의 기본소양교육을 받아 봉사활동의 의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가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우리가 사는 지구를 보호하고자 다양한 연령대의 지역주민들이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하였다.

경북 봉화군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서로의 손길 하나하나가 쌓여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니 협력의 힘과 공동체의 의미도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작은 변화지만 우리가 함께 만든 깨끗한 공간이 자연과 사람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리라 믿는다”고 하며, “이번 경험을 계기로 생활 속에서도 일회용품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선택을 통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것을 꾸준히 실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성연합 전국 동시 봉사활동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지금까지 약 14,700여명의 참여자가 함께했다.


-webkit-text-fill-color: revert; -webkit-text-security: revert; -webkit-text-stroke: revert; -webkit-user-drag: revert; white-space-collapse: revert; widows: revert; width: revert; will-change: revert; word-break: revert; word-spacing: revert; x: revert; y: revert; z-index: revert;">[복사본] 제목을 입력하세요2 18.jpg


 [ 대전·충남 ]  

[복사본] 제목을 입력하세요2 20.jpg



 [ 충북 ]  

[복사본] 제목을 입력하세요2 21.jpg



 [ 전북 ]  

[복사본] 제목을 입력하세요2 22.jpg



 [ 광주·전남·제주 ]  

[복사본] 제목을 입력하세요2 23.jpg



 [ 대구·경북 ]  

[복사본] 제목을 입력하세요2 24.jpg



 [경남 ]  

[복사본] 제목을 입력하세요2 25.jpg



 [ 부산·울산 ]  

[복사본] 제목을 입력하세요2 2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