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활동

우리이야기

협력네트워크 | 전북권 GWPN 지도자 초청 세미나 'Herstory-여성들의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평화여성연합 작성일 21-12-29 11:44

본문




11월 16일 전주 라한호텔 온고을홀에서 개최된 ‘Global Women’s Peace Network 지도자 초청 세미나'는 ‘Herstory-여성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그 동안 GWPN를 통해 관계 맺은 지역 여성지도자를 중심으로 단체 간의 교류와 협력·파트너십을 형성하여 통일운동과 지역 기반 조성 확대를 위해 개최되었다. 금번 세미나에는 전북권 지역의 여성지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특강, 직능단체 활동소개, 지도자 교류, 특강,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지모또 유끼꼬 회장(여성연합 호남·제주권)은 환영사에서 “여기에 모인 여성지도자들은 지역에서 오피니언 리더로 많은 사회적 역할을 맡고 있는데, 오늘 서로의 역할에 대해 공유하면서 정보와 지혜를 얻어 우리의 삶이 더 행복해지고, 여성이 만들어 가는 세상이 더 밝고 건강해지길 소망해 봅니다.”며 모든 참석자들을 환영했다.





 

문훈숙 세계회장(여성연합)은 인사말에서 “오늘 이 시간이 남북통일과 평화문화의 확산을 위해 여성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되고 서로 온정을 나누고 뜻을 함께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어 우리의 자녀와 다음 세대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아가길 바랍니다.”고 전했다.





 

이어서 김경희 회장(전북여성단체협의회)은 “오늘의 세미나를 통해 전북의 여성지도자 여러분과 함께 지역의 소통과 화합을 이루고, 지역발전을 위해서 나아가 한반도와 세계평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작은 시작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발전하는 모임이 되기를 바랍니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상재 공동회장(천주평화연합 한국)은 “더 좋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NGO의 역할, 사회적 갈등 극복을 위한 여성운동의 역할, 21세기형 여성리더십을 언급하며, 특강과 발표를 통해 비전과 가치를 나누고 확산하는 의미 있는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며 격려하였다.





 

조육현 부회장(천주평화연합 호남·제주)은 ‘희망! 신통일한국’이라는 제목으로 세계평화를 이루기 위해 가장 중요한 한반도 통일에 대해 언급하며, 여성 지도자들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이어갔다. 









 

‘Herstory-여성들의 이야기’ 시간에는 전정희 전 의원(국회의원), 임양순 회장(한국부인회), 라은희 회장(한국여성유권자전북연맹), 정문자 융성위원(전북새마을부녀회후원회), 홍성순 부회장(여성연합)의 순으로 각 단체의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로의 ‘이야기’를 들고 공감하면서, 모두가 ‘세계평화’라는 하나의 공동목표를 지향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깊은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Global Women’s Peace Network 지도자초청 세미나’는 지역 최고의 여성지도자를 중심으로 단체 간의 교류와 협력, 파트너십을 형성해서 한반도 통일운동과 지역 기반 조성 확대를 위해 기획했다.


WFWP [04308] 서울 용산구 청파로319 청파빌딩 4층 세계평화여성연합
TEL : 02-703-9321 FAX : 02-703-9334 E-mail : truewomen@wfwp.or.kr

© www.wfwp.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