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활동

우리이야기

협력네트워크 | 경기·강원권 GWPN 지도자 초청 세미나 'Herstory-여성들의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평화여성연합 작성일 21-12-28 17:19

본문




11월 24일에서 25일 용평리조트 드레곤밸리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Global Women’s Peace Network 지도자 초청 세미나'는 ‘Herstory-여성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그 동안 GWPN를 통해 관계 맺은 지역 여성지도자를 중심으로 단체 간의 교류와 협력·파트너십을 형성하여 통일운동과 지역 기반 조성 확대를 위해 개최되었다. 금번 세미나에는 경기·강원권 지역의 여성지도자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환경·문화 특강, 직능단체 활동소개, 지도자 교류, 통일 특강, 모나파크 용평 탐방 순으로 진행되었다.





 

문혜림 경기·강원권 회장(여성연합)은 “상호 협력과 이해를 바탕으로 함께 연대하여 세계평화를 위한 이상을 이루어 나가자”고 환영사를 전했다.





 

손성환 이사장(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은 지난 몇 년간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어 있는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실제 사례를 소개하며, 참석한 여성 지도자들의 환경보호를 위한 협조를 요청하고 시민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운동을 소개하며 특강을 진행하였다. 





 

문훈숙 세계회장(여성연합)은 특강에서 “여성연합의 창설자 양위분께서는 일찍이 문화와 예술의 중요성을 알고 계셨기 때문에 리틀엔젤스예술단과 유니버설발레단을 창단하였음을 알리며, 세상을 움직이는 문화, 예술처럼 우리 여성 지도자들도 아름답게 세상을 바꾸어 나갈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Herstory-여성들의 이야기’ 시간에는 김화자 회장(홍천군여성단체협의회), 이승보 회장((사)한국포크댄스협회), 김재욱 전 의원(태백시의회), 한정인 사무국장(여성연합 경기·강원권)의 순으로 각 단체의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로의 ‘이야기’를 들고 공감하면서, 모두가 ‘세계평화’라는 하나의 공동목표를 지향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깊은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보국 회장(천주평화연합 경기·강원)은 특강에서 종교와 인종과 국가의 장벽을 넘어 전 인류가 함께 호흡하며 살아가는 공생·공영·공의의 세계 실현을 위해 한반도의 통일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여, 특히 경기·강원권의 평화원 프로젝트를 소개하였다.








 

‘Global Women’s Peace Network 지도자초청 세미나’는 지역 최고의 여성지도자를 중심으로 단체 간의 교류와 협력, 파트너십을 형성해서 한반도 통일운동과 지역 기반 조성 확대를 위해 기획했다.


WFWP [04308] 서울 용산구 청파로319 청파빌딩 4층 세계평화여성연합
TEL : 02-703-9321 FAX : 02-703-9334 E-mail : truewomen@wfwp.or.kr

© www.wfwp.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