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활동

우리이야기

협력네트워크 | 광주·전남·제주권 GWPN 지도자 초청 세미나 'Herstory-여성들의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평화여성연합 작성일 21-12-28 14:06

본문


 

12월 1일 광주 라마다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Global Women’s Peace Network 지도자 초청 세미나'는 ‘Herstory-여성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그 동안 GWPN를 통해 관계맺은 지역 여성지도자를 중심으로 단체간의 교류와 협력·파트너십을 형성하여 통일운동과 지역 기반 조성 확대를 위해 개최되었다. 금번 세미나에는 광주·전남·제주 지역의 여성지도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특강(통일·문화), 직능단체 및 의정활동 보고, 지도자 교류 순으로 진행되었다.





 

 지모또 유끼꼬 호남·제주권 회장(여성연합)은 “어려운 시대에 우리 여성들의 역할에 대해 공유하면서 정보와 지혜를 얻어 우리의 삶이 더 행복해지고 여성이 만들어가는 세상이 더 밝고 건강해지길 소망합니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문훈숙 세계회장(여성연합)은 “지난 7년 동안, 한반도 통일을 향한 꿈을 이루기 위해 오대양 육대주를 누비며 ‘인류 한 가족’과 통일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통일은 사랑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사랑할 수 있어야 한다”는 한학자 총재의 말씀을 전하며, 신통일한국을 위한 발걸음에는 대신이 없고, 우리 모두가 함께 가야 하는 숙명적인 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70년 전 이름도 모르는 나라들 구하기 위해 하늘이 UN군을 동원하여 16개국의 수 많은 젊은이들을 피를 흘리게 할 때에는 분명 이 나라로부터 하늘이 바라는 것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하늘이 이 나라에게 바라시는 것이 무엇이겠느냐? 그것은 남북이 하나되어 통일을 이루고 평화문화로 세계를 이끌어 주는 것”이라고 인사 말씀을 전했다.





 

 조육현 부회장(천주평화연합 호남·제주)은 통일특강에서 “공생·공영·공의의 모델 국가 실현을 위해 한반도의 통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진리와 참사랑의 문화로 신통일한국의 새 시대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며 희망 대한민국의 비전을 전했다.





 

 ‘Herstory-여성들의 이야기’ 시간에는 이영순 전)광주광역시 광산구의회 의장, 이영미 보성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양선남 여수시 문화원 부원장, 양혜령 전)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세계평화여성연합 김선의 해양지부 회장 순으로 의정활동과 NGO 단체의 활동보고를 하였다. ‘Herstory-여성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동안 각자의 환경에서 활동한 단체장들의 활동보고로 많은 부분을 공감하면서 참석자들은 지도자 초청세미나를 계기로 서로 협력하여 하나의 공동목표를 지향하는 GWPN과 희망 대한민국을 위해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짐하며 새 출발을 결의하였다.












 

‘Global Women’s Peace Network 지도자초청 세미나’는 지역 최고의 여성지도자를 중심으로 단체간의 교류와 협력, 파트너십을 형성해서 한반도 통일운동과 지역 기반 조성 확대를 위해 기획했다.








 
WFWP [04308] 서울 용산구 청파로319 청파빌딩 4층 세계평화여성연합
TEL : 02-703-9321 FAX : 02-703-9334 E-mail : truewomen@wfwp.or.kr

© www.wfwp.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