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활동

우리이야기

협력네트워크 | 2020 제16차 전국여성지도자 워크숍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평화여성연합 작성일 20-12-14 14:17

본문


 

세계평화여성연합(이하 여성연합) ‘2020 제16차 전국여성지도자 워크숍’이 12월 8일 500여명의 여성연합 지도자들이 온라인 줌으로 참석한 가운데 1일 워크숍을 문훈숙 세계회장과 김수연 한국회장의 인사말씀, 이임회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 특강의 순으로 진행 되었다.





 

문훈숙 세계회장은 정년퇴임하는 회장들에게 “여성연합의 창설 멤버로서 역사를 함께 만들어 오신 선배님들께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일평생 총재님과 함께 일선에서 희생하신 선배님들은, 총재님께서 말씀으로 축복하신 것처럼 이 시대의 용장이요 영웅 이십니다”라고 그 공로를 치하하면서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렸다. 


그리고 최근 미국에서 열린 ‘WCLC 창립1주년 기념 신통일세계 안착을 위한 세계기독교성직자 희망전진대회’와 한국에서 3차까지의 희망전진대회에 대한 총재님의 말씀과 대회의미를 설명하면서, “신통일 한국을 만들어가는 여성연합의 여성 지도자가 됩시다”고 당부 하였다. 




 

김수연 한국회장은 정년퇴임하는 선배님들에게 눈물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2세 3세들과 함께 선배들이 닦은 그 길을 가겠다고 결의의 인사말씀을 전했다.





 

공로패 수여에는 지난 28년 동안 여성연합의 창립 때부터 함께하신 지부회장의 정년퇴임(19명)과 최근 인사이동으로 이임하는 지구(연합)회장(3명)에게 문훈숙 세계회장과 김수연 한국회장은 공로패와 선물을 전달하면서 한분 한분을 안아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강은 줌 웨비나로 세계본부와 여성연합 사무실을 양방향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윤영호 본부장의 ‘신통일세계를 위한 신통일 한국 2022’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윤영호 본부장은 WCLC 창립1주년 기념 행사 ‘미국 희망전진대회’의 의미와  하나 된 미국을 통해 세계가 하나가 되어야 통일한국이 이루어지고, 통일한국이 되어야 통일세계가 이루어진다는 미국의 중요성을 설명 하시며, 신통일한국을 위한 희망전진대회 개최의 중요성과 전략으로서 UPF는 두익통일 사상으로 사상·이념 통일, 가치관 확립운동을 사회운동으로 해나가야 한다고 강조 하며 비전 신통일한국 2022 전략을 전했다


여성연합은 금번 워크숍을 코로나 19로 수도권 2.5단계로 격상된 상황 속에서 확진자가 증가하여 2박3일의 대면워크숍 일정을 1일 줌 워크숍으로 축소 진행되었지만, 인류 한가족 평화세계를 위해 달려가시는 총재님의 행보에 함께하고자 한국의 여성연합 임원과 회원, 해외의 여성연합지도자등 500여명이 참여하여 시청하였다.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일선에서 함께 달려왔던 여성연합 임원들은 2021년을 준비하면서 새시대 새 역사의 주인으로서 신통일한국을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하고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WFWP [04308] 서울 용산구 청파로319 청파빌딩 4층 세계평화여성연합
TEL : 02-703-9321 FAX : 02-703-9334 E-mail : truewomen@wfwp.or.kr

© www.wfwp.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