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활동

우리이야기

협력네트워크 | 2020 WFWP 하반기 여성지도자 회의 '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세계평화여성연합 작성일 20-06-30 10:34

본문

6월 22일에서 24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WFWP 하반기 여성지도자 회의’를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회의는 여성지도자들의 실력과 역량을 더하고 키우기 위해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이라는 주제로 문훈숙 세계회장, 김수연 한국회장, 유정화 사무총장을 비롯해 부회장, 연합회장, 5개 지구회장, 전국 광역시·도 회장, 지구사무국장, 도총무국장 등 핵심 여성지도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특강, 퍼실리테이션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문훈숙 세계회장 개회인사

문훈숙 세계회장은 개회인사에서 “코로나는 위기이자, 기회이기도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모든 것이 멈춰진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이번 워크숍은 예전 워크숍과 조금 다르게, 퍼실리테이터의 진행 하에 전문적인 기법과 도구를 활용한 집단의사결정과 프로세스를 통해서 본부 및 지구별 특성에 맞는 GWPN 사업계획과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수립하고 공통 미션과 핵심가치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다음 7개월 동안,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하였다.

 


김수연 한국회장 개회인사

김수연 한국회장은 총재님의 자서전을 중심으로 활동에 적극 활용하여 세상을 이끌어 가는 여성지도자가 되자고 전했다.


유정화 사무총장 개회식 사회 

 

황보국 교수 특강

이어진 특강은 ‘현 시대의 여성의 역할’과 ‘차별금지법의 이해’, ‘생활조례 모임을 통한 지역기반 조성’ 순으로 진행되었다. 황보국 교수는 현 시대 여성의 역할 강의를 통해 현대는 여성이 독립된 인격체로서 평화세계 주역으로서, 새로운 심정문화 세계를 이루는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 고 전했다. 

 


신진영 소장 특강

신진영 절대성위원회 소장은 ‘차별금지법의 이해’ 강의를 통해서 국내외 차별금지법의 진행 현황과 우리의 대처방안을 모색하고 여성연합의 회원들의 역할을 당부하였다.

 


송완상 사무총장 특강

송원상 생활정치아카데미 사무총장은 지역 여성지도자와 연대를 통한 활동으로 지방의회 생활조례 활용방안을 제안하였다.



 23일(화)에 진행된 ‘퍼실리테이션’ 교육에서는 전문적인 기법과 도구를 활용한 결정과 프로세스를 통해서 본부 및 지구별 특성에 맞는 GWPN 사업계획과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수립하고, 공통 미션과 핵심가치를 공유하여 보다 더 효과적인 기획과 실행 방안을 위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별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구가족사랑1%운동으로 ‘GIVING FOR GOOD 무인 마켓’도 개최되었다. 세계평화여성연합 이사들과 참석자들의 물품 약 300점이 기부된 가운데, 무인 마켓을 운영하고 라이브 경매도 진행되었다. 무인 마켓과 경매를 통해 나온 수익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외 이웃들을 위해 인도주의적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WFWP [04308] 서울 용산구 청파로319 청파빌딩 4층 세계평화여성연합
TEL : 02-703-9321 FAX : 02-703-9334 E-mail : truewomen@wfwp.or.kr

© www.wfwp.or.kr. All rights reserved.